본문 바로가기

CAR-Life/Avate Hybrid

선팅 손수하기(참고자료)

참고자료 : http://review.auction.co.kr/Feedback/FeedbackView.aspx?orderNo=739162482&category=57142901&itemNo=a102620557 

 

[[초보자도 100% 전면,썬팅 쉽게하는 방법]]

|조회수 721|2012-08-11


[무료배송+시공헤라증정+시공메뉴얼] 최고급형 프리미엄정품 자동차썬팅필름 측후면세트/3M 루마 차량용 전면앞유리 수출열성형

가격만족도/성능/사용편의성 등 :
상태/배송 :
그 외 도움이 될 만한 사용후기 :



-일단, 건물이던 차량이던 썬팅은 무조건 안쪽에 붙이는게 원칙입니다.
-그래야 여러가지 재해(각종모래먼지등..)로 부터 필름이 오염되거나 상하지가 않습니다.
-자동차썬팅은 전면이던 옆면이던 내일 지구가 멸망해도 무조건 100% 안쪽에 하십시요.
-(단, 차량광고나 옥외광고는 밖에다 하는게 원칙입니다. 그래서 썬팅재질도 전혀 다릅니다.)
""""초보자들은 썬팅할때 ""여름.한낮.제일 더울때"" 하는게 원칙입니다. 그래야 100%쉽게 성공합니다.""""
그 이유는 옆면과 다르게 전면,뒷면유리는 곡선형태라 히팅건(열드라이어기)로 늘려줘야 하고,
밝은곳에서 작업해줘야 주름이 잡히거나 공기가 들어가는걸 눈으로 확인하면서 작업할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덥다고 지하주차장이나 그늘진 곳에서 썬팅작업하면 바로 망합니다. 에어컨은 약하게 틀면 전혀 상관없습니다.)
1.여름.한낮.땡볕에서 작업하면 유리가 기본 가열되므로 히팅건이 전혀 필요없습니다.
(히팅건이나 열성형된 필름 진짜 필요없습니다... 아주 잘~ 쭉쭉 늘어나고 잘붙습니다.)
2.초보자는 뽕뽕물을 유리와 필름에 수시로 엄청나게 뿌리고 하세요.
(뽕뽕물 갖다 부어도 필름 전혀 상하지 않고, 엄청나게 잘붙습니다.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3.전면썬팅 할때는 작업자마다 다 방법이 조금씩 다르지만, 가장쉬운 방법은..
유리면에 퐁퐁물을 물뿌리개로 와장창 쏴놓고, 필름에도 와장창 쏴놓고.. 이제 필름을 유리에 대고 자리를 잡습니다.
그리고, 정중앙에서 위에서 아래로↓ 아래서 위로↑ 꽉 누르지않고 풀바르듯이 점점 자리를 잡아주세요.
(꽉눌러서 100% 완성시켜버리지 말고, 일단 97%정도만 완성시켜놓으세요. 나머지는 나중에 마져 더 훌틉니다.)
이제 왼족부터 작업해 나갑니다. 97%만 완성시키세요. 헤라작업은 화살표대로 나아가세요.. ↖↙
(첨부터 ←이방향으로 훌트는 순간 망합니다... 물론 히팅건이 있다면 ←이런방향으로 막나가도 상관없습니다.)
이제 오른쪽도 작업해 나갑니다. 97%만 완성시키세요. 헤라작업은 화살표대로 나아가세요.. ↗↘
(첨부터 →이방향으로 훌트는 순간 망합니다... 물론 히팅건이 있다면 →이런방향으로 막나가도 상관없습니다.)
4.이제 완전히 100% 완성시켜야 합니다. 이때 기포도 확실히 빼줘야 합니다.
a.중심부부터 ↓↑이방향으로 꽉누르면서 물빼주세요. 100%붙이는 겁니다.
b.양쪽은 왼쪽↖↙ 오른쪽↗↘ 이방향으로 꽉누르면서 물빼주세요.
c.전체적으로 맨왼쪽부터 오른쪽끝까지 ←←←← ↓↑↓↑↓↑↓↑↓↑ →→→→→물쭉쭉 빼주세요.
(초보자는 퐁퐁물을 엄청 갖다 뿌려댓기 때문에 양옆에나 위,아랫쪽에 물이 넘쳐날겁니다. 화장지로 수시로 딱아
주세요. 그래야, 재흡수로 인해서 썬팅끝쪽이 기포가 생기거나 들어가지가 않습니다.)
d.다 완성됐어도 1초마다 썬팅지 끝쪽에 기포가 크게 발생할겁니다. 당연한일이니 전혀 당황하지 마세요.
(헤라로 꾹눌러가면서 계속 쭉쭉 밀어주면 물은 계속 나오게 됩니다. 화장지로 딱고 헤라로 밀고 계속 반복하세요.
(그러는 순간 어느 타이밍에서 물도 거의 안나오고 기포가 적어졌다가 느닺없이 더 커지고 정신없이 난리치다가...
(땡볕열기((이게 진짜중요함))로 인해 썬팅지가 딱붙는 순간이 있을 겁니다. 그럼 성공한건데
(작은 기포뺄려고 헤라로 또 밀게 되면 또 기포가 왕창생길겁니다. 그럼 또 헤라로 밀고,딱고 하다보면 곧잘붙습니다.
5.보수방법 필독하세요::::: 100% 다 눌러서 완전 다 붙였거나, 다음날 완전히 다 말랐을때 보수방법입니다.
300원짜리 날카로운!!!!! 컷터칼로 기포보다 조금 작게 1자로 잘라서 헤라로 살짝 문지른후 기포속 물쏙빼세요.
(저는 쭉쭉 자르는 편입니다. 왜냐면 그래도 티가 잘 안나기 때문입니다.)
전문가들은 송곳,바늘로 기포속의 물을 빼지만, 전 지루하고 시간걸려서 바늘같은거 안씁니다. 컷터칼로도 충분합니다.
날카로운 컷터칼로 자르면 티 거의 안납니다.
-다시한번 강조합니다.
-전면썬팅은 무조건 여름,한낮,땡볕에서 작업하세요. 에어컨 약하게 틀어도 전혀 상관없습니다.
-히팅건,열성형제품 전혀 필요없습니다. 왕초보도 혼자서 전면썬팅 30분이면 끝납니다.
옆면 > 후면(전면하듯이 하세요) > 전면순으로 썬팅하세요. 그래야 점점 요령도 생기고 능률도 올라갑니다.
/// 작업준비물: 썬팅지,퐁퐁섞은스프레이,컷터칼,화장지,마른걸레
/// (기존썬팅제거시는 마트에서 파는 스프레이형 본드제거제만 있으면 됩니다. 썬팅제거제는 전혀 필요없습니다.

 

=============================================================================================================

[타사이트 댓글 목록 중 참고자료]

  • wnrrhwkqsk 03/13

    시공 아주 쉽습니다.시공 헤라(플라스틱주걱)줍니다.
    노하우는 집에있는 스프레이 물통에 퐁퐁섞어서 물비누를 만듭니다.
    1.시공전 유리창 깨끗이 딱습니다
    2.준비된 퐁퐁을 유리창에 흠뻑 뿌립니다.
    3.선팅지 비닐을 벗깁니다.(벗기는 방법은 스카티테이프 이용,설명서도 있을것임)
    4.벗겨진 선팅지 접착면에 퐁퐁 뿌립니다.(그래야 서로 엉겨붙지않음)
    5.선팅지를 유리창에 붙임
    6,유리창에 붙여진 선팅지를 두 손바닥을 이용하여 위치잡음
    7.위치가 정해졌음 헤라를 이용하여 중심에서 바깥쪽으로 퐁퐁물 밀어버림

    8.기포 생기지 않게 천천이 밀어야되며 나중에 붙으면 힘껏 밀어서 물방울 제거
    9.미세기포 있어도 나중에 건조때 빠짐(큰 기포는 절대 생기면 안됨)
    10.하루정도 건조 .끝.
    *******꼭 해볕좋은날 바람 안부는 날 선택 할것. 선팅지는 열차단 선팅지가 좋으며 차종만 알려주면 판매자가 알아서 재단 해서 줍니다.헤라와 시공설명서도 같이 동봉되며 건조후 안붙은 부분 있으면 헤어드라이기로 불며서 붙이면 됨.
    또하나의 팁은 창문 위쪽보다는 아래쪽고무부분 즉 유리창과 고무사이에 선팅지를 먼저밀어 넣고 위쪽을 맞춤

  • 지금까지는 측면과 후면 이였으나 전면은 두사람이 필요함

    ====================================================================================================

    잭스페로우 03/13

    제가 필름회사에 있었는데 말입니다. ^^히히

    일단 어떤 제품인지 모르지만 가격이 너무 저렴하면;; ㄷㄷ 하실수 있습니다. ㅎ
    참고로 저도 ㅋ 제손으로 작업했습니다.
    전 열차단필름 전면용을 측면에 사용했죠 기존필름지에 덧빵쳤습니다. 한겹을 더한것이죠..
    방법은 간단하지만 말이 싶지 괜히 샵에서 돈받는건 아닙니다. 알고 계시죠? ㅎ

    1. 퐁퐁 1에 물 9 정도 비율로 미즈근한 물에 잘 풀어 댑니다..
    2. 왠만하면 먼지 안날릴때 해야함(전 지하 주차장에서 시공했죵 )
    3. 창문을 싹딱고 두세번, 1번을 흥건히 뿌려줌 그담 필름

    4. 필름을 살짝띤다음 붙이면서 시공 약간 벌려주면서 퐁퐁를 투척
    5. 플라스탁 (부드러운거 있어요 천원인가 할꺼임) 그걸로 중간에서 바깥쪽으로
    밀어 줍니다. 중간에서 위 아래 중간에서 왼쪽 오른쪽 이런식으로
    6. 드라이기로 말려주면서 기포제거 하시면 되요 (얼래 열풍기 따로 있슴 보쉬꺼)

    ㅠㅠ이상 전문쩍으로 하시는 분들에 내용입니다.
    이런식으로 시공하시면 간단해요 ㅎ
    우리 어떤 회사분은 ㅋ 방탄유리임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