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Gadgets

SONY AT&T Tablet P unlocking

소니 tablet P 는 현재 아주 저렴한 가격으로(판매 당시 보다)  지금 구입해서 사용하기 좋습니다. ^^ 

대략적인 가격은 150USD 이하로 구입할 수 있는 상태이니, 좋은 선택이 되실 거에요.

 

허나, 국내의 3G환경에서 사용하려면 unlocked 제품을 구하거나 도코모 제품을 구입해서 unlock하면 됩니다만,

대부분 그 가격이 위의 가격보다 높아지게 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본인은 UNLOCK이 거의 불가능하다고 알려져 있는 AT&T 제품을 저렴하게 구입했습니다.

원래는 와이브로 에그를 이용해서 사용하기 위해서 구입했습니다만, … 

 

그러다가 혹, 가능하지 않을까? / ICS도 어렵사리 올렸는데, 되지 않을까 생각되어

unlock 업체를 찾아보게 되었고, 결국 Unlock을 성공해서 SKT OPMD를 넣어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 참고하세요. 비용은 저렴한거(?) 부터 하나씩 해보시길 권합니다.

 

1>본인 제품의 IMEI를 알아야 합니다. 아래의 사진을 보시면 잘 나타나 있습니다.

현재는 SKTELECOM 으로 잘 접속되어 있는 것이 보입니다.(UNLOCKED 상태라서)

그 아래에 IMEI 부분을 잘 적어 두셔야 합니다.

[설정] –> [태블릿 정보] –> [상태] IMEI 정보

2> 자 그럼 이제 다음의 [1]번째 업체 사이트로 이동해서 해당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 자 이제 1번 업체를 통해서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본인은 1번은 실패했습니다/ 2번째 업체를 통해서 성공)

  1) 페이지이동 :  http://www.cellunlocker.net/

 

2) 소니 에릭슨을 클릭해서 해당 제품 입력창으로 이동

 

3) TABLET P 선택 / AT&T 선택 / IMEI 입력

4) 아래와 같이 정보 확인창이 나온다. 정상적인 IMEI여부가 확인된 것이다.

5) 아래의 정보를 채워넣고 결재하고 정상적인 UNLOCK CODE가 오길 기다린다.

6)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UNLOCK이 안된다고 연락이 왔다. 나의 경우는 ㅠ.ㅠ.

 

혹 다른 분들은 위와 같은 방법으로 저렴하게 성공하실 수 도 있어 [1]번째 업체와 [2]번째 업체 모두를 공개해 드립니다.

 

그래서 아래와 같이 [2]번째 업체를 찾아 보게 되었다.

3> 다른 업체를 알아보고 결국 언락을 성공했습니다.

1) 홈페이지 이동 : http://www.wickedunlock.com/

 

2) UNLOCK Your PHONE 클릭

3) 중앙의 선택 화면을 아래와 같이 설정한다.

4) 그 아래의 UNLOCK 옵션을 선택하면 된다.

본인은 제일 저렴한 옵션으로 시도해 보았다.

별로 급하지도 않고, 혹 안되면 조금 더 비싼 옵션으로 선택하면 되니 말이다.

5) 하지만, 수시간 만에 돌아온 것은 REFUND 메일이였다. ㅠ.ㅠ

6) 그래서 두번째 14.97 USD 짜리 옵션으로 재-선택하여 시도해 보았다.

7) 결론은 아래와 같다. UNLOCK CODE가 메일로 왔다.

 

다른 분들도 UNLOCK하셔서 OPMD로 잘 사용하시길 빌면서 작성해 봅니다.

 

 

[혹/도움이 되셨다면 광고 클릭 한번 부탁 드려요. ㅎㅎㅎ]